영주시,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식…‘섬김행정 결실’
영주시,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식…‘섬김행정 결실’
  • 편집부
  • 승인 2021.12.0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민원행정 평가서 ‘대통령상‧장관표창‧道대상’ 모두 수상
시민 감동주는 섬김행정 ‘돋보여’
신속·공정·친절한 민원서비스로 ‘시민과 행정기관 모두 미소짓게 만들어’
국민행복민원실 현판식 개최
국민행복민원실 현판식 개최

경북 영주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시민 섬김행정과 민원서비스 개선 노력이 결실로 이어지면서 행정안전부가 인증하는 올해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6일 영주시는 시청 현관에서 지난달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행정안전부가 수여한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서를 받아 이를 인증하고 시민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로 보답하기 위한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현판식에는 장욱현 시장과 이영호 영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민원담당 공무원 등 20여명이 함께해 보다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지자체, 교육청, 특별지방행정기관 등 민원실을 운영하는 총 1천516개 공공기관의 내‧외부 공간 및 민원서비스, 고객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한 후 3년간 지위를 인증해 주는 제도로 올해 전국 18개 기관이 신규 선정됐다.

영주시는 시민중심의 민원실 운영을 위해 민원실 청사 환경을 개선하고 민원인 편의를 위한 민원실 접근성 향상과 편의시설 확충, 친절도를 높이기 위한 제도 개선과 비상벨 운영 및 특이민원 전담 대응팀 구성을 통한 안전한 민원환경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현판은 신속·공정·친절한 민원서비스로 시민에게 감동과 만족을 주어 시민과 행정기관 모두를 미소짓게 만드는 국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을 상징하는 것으로, 시는 민원실 출입문 및 홍보문안 등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올해 경북도가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민원행정추진실적 평가’에서도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행정안전부 주관 ‘원스톱 민원창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기관표창을 받았다.

장욱현 시장은 “이번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은 감동주는 섬김행정을 추진한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이룬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하고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