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상권과 결합하는 경제활성화 축제로 나아간다
지역상권과 결합하는 경제활성화 축제로 나아간다
  • 유경상 기자
  • 승인 2022.09.2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실 가듯 놀러가는 안동탈춤축제’ 성공 예감
안동국제탈춤축제, 9월29일부터 10월3일까지 안동 원도심에서 개최

지난 25년간 이어 온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축제의 브랜드 가치를 지켜 나가면서도 원도심으로 적극적으로 진출해 큰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2022년 탈춤축제는 원도심 내 가장 넓은 도로의 구간 일부를 무대로 활용함으로써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거리에서 느끼는 해방감을 선물하고 동시에 공연자와 관광객, 원도심 내 상인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거리형 축제로서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이를 통해 원도심을 자연스럽게 무대로 구성함으로써 마실 가듯 놀러가는 거리형 축제를 만들었다. 경동로 거리무대, 홈플러스 앞 경연무대, 웅부공원 민속무대, 문화공원, 시내무대, 탈춤공연장(모디684광장)의 7개 축제 공간 외에도 월영교 개목나루 일대, 구시장, 남서상가, 서부시장, 신시장, 하회마을 등 안동시내 곳곳을 축제의 공간으로 활용한다는 것.

탈춤축제 입장권 일부를 탈춤축제 쿠폰으로 재발행해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지역 상가 중 축제와 관련된 우수한 상가 디스플레이와 메뉴를 개발한 상가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상가 디스플레이 & 메뉴개발 콘테스트’를 개최해 지역 상권과 함께하는 축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축제장을 찾는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이매를 찾아라!’는 축제장 전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10명의 이매 중 진짜 이매를 찾는 프로그램으로 관광객과 직접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탈춤축제 연계행사인 안동한우홍보사절단선발대회와 청소년 어울림마당, 1318청소년한마당, 2022 안동의 날 기념행사, 안동 낙동강 7경 음악회, 안동중앙신시장축제, 2022웅부객주로드페스티벌- 비어&푸드 페스티벌, 안동낙강캠핑축제, 안동국제탈춤피스티벌 맞이 고객감사행사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오는 10월 3일까지 안동 원도심 일대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