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신민혜씨 “백석탄의 비경”
안동시 신민혜씨 “백석탄의 비경”
  • 경북인
  • 승인 2011.06.0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청송관광사진 전국공모전 금상 수상

 

▲금상을 수상한 신민혜씨의 '백석탄의 비경'

청송군에 산재한 천혜의 비경과 유물 등을 담은 제3회 청송관광사진 전국공모전에 전국에서 135명 569점의 사진작품이 접수됐다.

청송사진연구회가 주관으로 실시한 공모전은 지난 5월 7일부터 8일 이틀간 펼쳐진 주왕산수달래제 행사기간 중에 개최됐다.

지난 6월4일 전국 각 시·도에서 위촉된 심사위원 5명이 청송의  아름다운 자연과 유무형 문화유산의 이미지를 국∙내외에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사진을 심사하여 111점을 선정했다.

금상에는 경북 안동시에 거주하는 신민혜씨의 “백석탄의 비경”, 은상은 경북 권소정씨의 “양수발전소”, 경북 이경주씨의 “수확의 기쁨”이 차지하였으며 동상 3점, 장려상 5점, 입선 100점을 선정했다.

이번 제3회 청송관광사진 전국공모전에서는 청송주산지와 수달래제 행사, 청송지역 자연경관, 관광명소, 유∙무형문화재, 기타 청송을 상징할 수 있는 특산품, 동식물, 풍습, 생활상 등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대∙내외 홍보자료로 활용가치가 있으며 예술성이 가미된 작품이 소재별, 계절별로 고루 선정되었으며 입선∙입상작품은 청송군에  판권이 귀속된다.

상금으로는 금상 1점 100만원, 은상 2점 각 50만원, 동상 3점 각 30만원, 장려 5점 각 20만원, 입선 100점 각 10만원으로 청송사진연구회 명의로 지급된다.

청송군 관계자는 "입상작품은 향후 1년간 군 청사에 전시되며 각종 행사 및 홍보물에 사진작품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찾아오는 관광청송 건설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