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없이 치료하는 첨단의료’
‘수술 없이 치료하는 첨단의료’
  • 경북인
  • 승인 2011.07.0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병원, 인터벤션 영상의학회 학술대회 열어

제1회 삼남 인터벤션 영상의학회 학술대회가 7월9일 안동병원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인터벤션 의료 전문가 100여명이 전국에서 참석해 주제별 학술발표와, 증례토의 등 6시간동안 진행됐다.


학술발표는 이도연 교수(연세대,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장), 권동일 교수(울산대), 원제환 교수(아주대), 조영권 교수(을지대)가 발표하고 심형진 교수(중앙대), 조성범 교수(고려대)가 좌장을 맡았다.

증례토의는 김재규 교수(전남대), 신병석 교수(충남대), 박병호 교수(동아대), 한영민 교수(전북대)가 세션별로 사례발표를 했다.

안동병원 김용주 병원장(인터벤션 영상의학과)은 학술대회에 참석한 의료진을 격려하고 인터벤션 의료가 더욱 발전하는데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인터벤션은 혈관조영촬영기(Angiography)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방사선 영상을 확인하면서 치료하는 의료분야로 전신마취하지 않고 부문마취 후 약 5mm 정도만 피부를 절개하고 미세한 도관이나 의료 기구를 사용해 질병을 치료한다.

수술 없이 치료하는 첨단의료로 환자부담이 적고 치료 효과가 높으며 시술 이후 회복속도도 매우 빠르다. 일반혈관질환을 비롯해 뇌혈관, 심장혈관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김용주 안동병원장은 국내 인터벤션 분야 최고 권위자로 인터벤션영상의학회장, 미국 인터벤션 영상의학회지(JVIR) 논문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