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안동시장, 경영학 박사 받아
권영세 안동시장, 경영학 박사 받아
  • 유길상
  • 승인 2011.11.0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발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

11월 3일 권영세 안동시장이 미국 코헨대학교의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미국 코헨대학교박사학위위원회는 탁월한 공직수행능력과 업적에 주목했고 세계탈문화예술연맹,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등 국제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인류평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점 등을 크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권영세 안동시장을 추천한 한국학술 원장 겸 코헨대학교 부총장인 남인도 박사는 선정경위에 대해 “먼저 인류평화와 이 분야에 타의 존중을 받는 분을 대상으로 명예박사학위를 추천했고 권 시장의 경우 전통문화의 보고인 지역 문화를 토대로 새로운 콘텐츠인 실경뮤지컬을 활성화시키는 등 지역발전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노력하는 모습을 크게 평가했다”고 말했다.

또 “국내 최대백신공장인 SK케미칼이 들어서는 경북바이오산업단지 분양 활성화 등 안동을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변화시키고 안동사과, 안동고추, 안동산약, 안동한지 등 지역 특산품을 국내외에 홍보해 미국 등 수출 다변화로 안동의 전통문화와 농․특산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려나가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고 밝혔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하라는 뜻으로 생각해 시민이 행복한 안동을 만들겠다. 특히 소외되는 분들이 없도록 민생을 더욱 챙기고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안동의 경쟁력을 높여 경북 신 도청시대를 선도하고, 한-브랜드모델도시 조성 등 안동을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실질적으로 잘사는 부자 안동건설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