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진 안동시의원 ‘전국 의정봉사 대상’ 수상
김성진 안동시의원 ‘전국 의정봉사 대상’ 수상
  • 경북in뉴스
  • 승인 2009.02.2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 인정

제2회 전국의정봉사 시상식에서 안동시의회 김성진 의원이 ‘전국 의정봉사 대상’을 수상했다.
2월 19일 오전 11시 전국 시군구 의장협의회 주관으로 대전광역시 컨벤션센타(그랜드 볼륨 2층)에서 열린 제2회 전국의정봉사 시상식에서 안동시의회 김성진 의원이 ‘전국 의정봉사 대상’을 수상했다.

전국 의정봉사 대상은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시민 복리증진과 지역사회발전에 선도적 역할 수행 및 다양한 봉사와 함께 참신한 정책제안으로 지방자치단체 발전과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등 지방의회 위상을 높인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김성진 의원은 1995년 7월 제2대부터 현재 5대까지 4선 중진으로, 제2대 의정활동에서는 시민단체 주관으로 실시한 의정활동평가에서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었다. 1998년 특정폐기물 매립장 설치 조사특별위원장, 제4대 전반기 총무위원장, 2007년 월영교 부실공사 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등 다양한 사안에 대해 내실 있고 알찬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월영교 부실의 원인을 밝혀내 시공업체로부터 3억여 원을 변상조치 시키기도 했다.

또한 경북북부지역혁신혁신협의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혁신도시 유치, 공동현안사항 등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 몇 년간 북부지역 도청유치를 위해 각종 토론회, 공청회, 포럼 등에 참석해 낙후된 북부지역 발전을 위해 도민, 시민의 공감대를 형성해 왔다.

현재 민주평화통일안동시협의회장, 안동시체육회 이사로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성진 의원은“부족한 점이 많지만 평소 소신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겸허한 자세로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