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올 상반기 1291억원 조기집행
예천군, 올 상반기 1291억원 조기집행
  • 유길상
  • 승인 2012.01.2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1회 추진실적 보고회 개최로 목표액 120% 초과 달성 계획

예천군은 주민불편 해소와 일자리 창출,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2년도 지방재정 조기집행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조기집행 대상액 2,152억 중 60%인 1,291억 원을 상반기 내 집행키로 했다.

군은 지난 1월초 부군수를 단장으로 지방재정 조기집행 추진상황실을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실과소를 중심으로 각종 사업에 대해 사업지구 조기선정 및 발주, 사전절차(설계,보상)추진, 시설비․자산취득비 등 경비 중점집행,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사업, 서민지원사업 등을 상반기 최대한 집행키로 하였다

또 대상사업의 조기착수를 위해 지난 4일부터 합동설계반을 운영해 총210건 74억원의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에 대한 설계를 2월까지 완료하고, 3월중 착공해 집행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절감된 설계용역비 6억1,000만 원은 서민생활 안정사업에 재투자해 서민경제 활성화도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1천만 원 이상 주요사업에 대해 매주 1회 추진실적 보고회를 열고, 조기집행 추진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향후 추진방향 등을 분석해 집행목표액의 120%를 초과 달성 할 방침이다.

한편 올해 조기집행은 서민생활과 직결되는 일자리창출 사업을 비롯한 농․림․축산업 육성, 지역경제 활성화사업 등에 재정을 최우선 투입할 예정이다.

정기채 부군수는 "실적위주의 조기집행 추진상황을 매월 점검해 집행을 독려하고 추진에 따른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해 조기집행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서민 불편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예산 집행의 효율적인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