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노인복지사업 지원 강화
예천군, 노인복지사업 지원 강화
  • 유길상
  • 승인 2012.01.2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예산 7%인 188억6천여만 원 집중 투자

예천군은 올해 군 예산의 7%인 188억6천여만 원을 노인복지사업에 집중 투자, 초고령화 사회에 적극 대비한다고 밝혔다.

군은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생활을 즐기도록 경로당 4곳을 새로이 짓고 낡고 협소한 경로당 15개소와 노인복지회관 등 노인복지시설을 편리하고 말끔히 보수하며, 경로당 운영비와 노령연금, 노인장기요양비 등 재정적 지원도 확대한다.

군은 또 어르신의 노후 소득보장을 위해 노인 317명에게 일자리을 제공하고 안정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실버자원봉사단 운영과 독거노인생활관리사파견, 재가노인식사배달, 경로식당 급식 무료제공 등 다양한 복지사업도 펼친다.

특히 올해 안에 예천읍 동본리 203번지 일원에 연면적 664㎡ 규모의 노인보호전문기관을 신축해 학대받는 노인보호 등 사회문제를 해소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경로당활성화사업과 관학연계이동복지관사업과 연계해 경로당의 기능을 강화하고 각종 사회교육프로그램과 가요․원예․게이트볼 등 취미 프로그램을 개설해 어르신들이 활기찬 여가를 보내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 한방치료, 물리치료, 수지침봉사활동, ‘노인 2명중 1명 걷기 운동’ 등 의료․건강 프로그램을 펼쳐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전 공직자들이 정기적으로 경로당을 찾아 가 경로효친의 모범을 보이고 어르신들의 근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해 노인시책에 반영하는 등 초고령화 시대에 적극 대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