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미래 물산업 육성 및 특성화 선도
상주시 미래 물산업 육성 및 특성화 선도
  • 유길상
  • 승인 2012.01.2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 낙동강시대를 맞이해 특화산업으로 육성

상주시는 2015년 세계물포럼(WWF) 개최를 앞두고 신 낙동강시대를 맞이하여 물산업을 특화산업으로 육성하고자 T/F팀을 구성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2012년부터 상주보와 낙단보, 경천섬을 중심으로 하는「낙동강 국제물주간(NaRi IWW)」행사를 개최하여 물산업을 국책사업 일환으로 승화시키고자 한다.

앞으로 물과 산업포럼, 물과 문화포럼, 낙동강 워터프라이즈 시상식, 세계수변도시 지도자포럼 및 세계 청소년 물체험캠프, 수상레저스포츠제전, 낙동강자전거탐사와 같은 세계 물박람회 행사를 유치함으로써 낙동강수변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 세계속의 1등 상주라는 이미지로 브랜드화하고자 한다.

상주시는 앞으로 물산업을 육성하여 특화산업으로 발전시키고자 지역의 천연암반수에 대한 효능과 성분을 분석, 사람의 체질에 맞는 생수, 의료, 식품, 관광용으로 상품화함으로써 미래의 물산업 도시로 선도하고자 한다.

또한, 도시공원이나 휴양림, 체육시설에 “동네우물살리기” 운동을 추진하여 고향에 대한 옛 향수를 살리고 시민에게 신선한 천연암반수를 공급하는 등 물산업을 미래 성장 주력산업으로 육성하고자 물산업 국가산업단지을 유치하여 신성장 동력원으로 발전시키는 글로벌화에 주력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