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는“한국관광의 별”에 투표하자 !
5월에는“한국관광의 별”에 투표하자 !
  • 유길상
  • 승인 2012.04.2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8개소,『2012 한국관광의 별』 예비후보에 선정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2012 한국관광의 별』예비후보에 5개 부문, 8개소가 선정됨에 따라 최종 선정을 위해 온라인 투표 독려 등 이들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예비후보는 생태관광자원부문에 “울진 소광리 금강소나무숲”, 문화관광자원부문에 “경주양동마을”, “경주석굴암”, 체험형 숙박부문에 “영주선비촌”, “안동지례예술촌”, “경주골굴사 템플스테이”, 장애물 없는 관광자원부문에 “문경새재도립공원”, 프론티어부문에 “경주문화원”이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예비후보는 4월 18일부터 5월 15일까지『한국관광의 별』웹사이트(http://award.visitkorea.or.kr)에서 온라인 투표(60%)를 거친 뒤 5월 심사위원회 평가(40%)를 통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된다.

『한국관광의 별』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우수 관광자원 발굴 및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2010년 처음으로 제정되었으며,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국내 관광분야 최고의 상이다.

수상자는 상패와 상금 500만원이외에도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에서 다양한 언론매체 등을 통해 집중홍보함으로써 전국적인 홍보효과를 누려 인기있는 관광지 또는 관광사업체로 자리잡을 수 있다.
경북도는 지난해 영주소백산자락길, 안동하회마을, 경주시관광홈페이지, 청송송소고택, 경주신라문화원 등 5개부문을 수상하여 전국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상북도 전화식 관광진흥과장은 “한국관광의 별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온라인 투표 참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도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온라인 투표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