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학습으로 꿈, 창의력 쑥쑥
신문학습으로 꿈, 창의력 쑥쑥
  • 권기상
  • 승인 2012.06.2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북초등학교, NIE 활용한 학습

풍북초등학교(교장 손호익)는 매일 어린이 신문이 배달되어 학생들이 무료로 받아 보고 있다. 이 신문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열린 교육(EQ)을 돕고 글쓰기, 창의력 향상으로 발표력을 키우고 신나는 탐구여행 등 스스로 학습법을 열어가는 신문(NIE) 활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NIE를 활용한 학습은 다양한 글을 통해 사고의 폭과 깊이를 신장하고 정해진 글과 광고를 이용해서 학생이 재구성함으로써 창의성을 신장하고 사회, 문화, 예술 등 전반적인 영역에 대한 어휘력을 신장시켜 글쓰기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풍북초는 국어, 미술,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신문 활용 학습을 하고 있으며 개별 활동 및 모둠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활동 내용 결과물을 게시하여 모두가 함께 공동사고를 할 수 있는 기회도 주고 함께 토의, 토론을 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사를 접하도록 하여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두는 등의 성과도 거두고 있다.

풍북초 손호익 교장은 “이러한 NIE를 활용한 학습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면에서 성장을 가져올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인 학습 방법이며 정보검색 능력, 언어 능력,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사회 전반으로 관심을 넓혀주며 의사 표현 능력 신장에 있어서도 매우 유용한 것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NIE를 활용한 학습이 이루어져 학생들이 사회 현상에 깊은 관심을 갖고 이해하며 스스로 판단하고 의사를 표현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