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공무원 정보지식인 경진대회 열려
경상북도 공무원 정보지식인 경진대회 열려
  • 유길상
  • 승인 2012.07.1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9일 대구대학교에서 열띤 경쟁 펼쳐

경상북도는 공무원들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7월 19일 경산에 있는 대구대학교에서 ‘2012년 경상북도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도내 23개 시․군 자체 경진대회를 통하여 선발한 공무원 8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5급이상과 6급이하 두 개의 그룹으로 구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정보화활용 능력을 겨루었다.

경진종목은 정보화활용 종합지식(객관식), 정보화정책역량(주관식, 실기형), IT 퀴즈 대회 등 3종류이다. 이번 대회의 평가방법은 기존의 사무자동화 능력 위주의 단편적인 평가에서 벗어나, 주어진 문제에 대하여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와 전문지식을 IT기술을 활용하여 해결하는 문제해결 위주로 평가할 계획이다.

대회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둔 6개 시․군과 공무원 9명에 대해 도지사상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결과발표 및 시상은 8월중에 있을 예정이다. 또한 우수 시․군 중 5개팀은 오는 9월에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중앙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추교훈 정보통신담당관은 “앞으로 공무원 정보지식인 경진대회를 실무친화적 대회로 발전시켜 나감으로써 경상북도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정보화 기술을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