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체험학습 효과 톡톡! 만족도 UP!
진로체험학습 효과 톡톡! 만족도 UP!
  • 권기상
  • 승인 2012.07.3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자니아 진로체험학습 실시로 좋은 반응

풍북초등학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세계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고취시키며 소질과 적성에 맞는 올바른 직업관 및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한 키자니아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키자니아는 어린이의, 어린이에 의한, 어린이를 위한 나라로 만3세부터 16세의 어린이들이 스스로 본인이 원하는 현실 세계의 직업을 체험하며, 주인이 되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다.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하기 전에 학교에서 나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을 사전에 조사하고 발표하는 교육 활동을 통해 현장체험학습의 효과를 더욱 높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키자니아 테마파크에 도착한 학생들은 직업체험학습에 필요한 목걸이, 지도, 여행자 수표 등의 준비물을 받아 입장하여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을 스스로 선택하여 개인별로 4~8가지 직업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소방서, 병원, 승무원, 해충관리회사, 카페테리아, 서점, 마트, 택배서비스, 휴대폰디자인연구소, 피자만들기, 증권 회사 등의 체험활동으로 자신이 선택한 직업의 세계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평소에 알지 못했던 직업의 다양함을 깨닫게 되었고, 직접 해당 분야의 활동을 경험해 봄으로써 직업에 대한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풍북초등학교는 이번 진로체험학습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를 찾아보는 기회가 되어 바른 진로의식을 갖는 소중한 시간이 되고, 자신이 선택한 직업의 세계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평소 알지 못했던 직업의 다양함을 깨닫고 교과 학습활동에 있어서도 강한 성취의욕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