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혁신을 위한 젊은 열정과 아이디어가 한자리에
마케팅 혁신을 위한 젊은 열정과 아이디어가 한자리에
  • 유길상
  • 승인 2012.09.0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경북PRIDE상품 마케팅 경진대회

경상북도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9월 5일 '제3회 경북PRIDE상품 마케팅 경진대회‘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챔버홀에서 개최했다.

2010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3회째를 맞는 ‘경북PRIDE상품 마케팅경진대회’는 경북지역 최우수 중소기업 제품인 ‘경북PRIDE상품’ 선정업체들의 주요 제품들에 대한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참신한 마케팅 전략과 열정을 겨루는 대회로 개별 업체에서 제시한 국내외 마케팅 관련 과제에 대해 치열한 경쟁을 걸쳐 전국 42개 대학 69개팀 중 8개 팀이 본선발표대회에 올라 열정적인 프레젠테이션 및 질의응답과정을 거쳤다.

이날 본선발표대회는 경북지역 이외 서울 및 수도권지역, 충청지역, 강원지역, 경남지역 전국에 소재한 다양한 지역 연고 대학팀의 참가로 ‘경북PRIDE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전국단위로 향상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도 차원에서 타켓 국가로 선정한 ‘인도시장에서 경북PRIDE상품 선정기업들의 효과적인 진출방안 모색’이라는 주제 이외에 개별 ‘경북PRIDE상품’ 선정 기업에서 제시한 기업별 국내외 마케팅 방안 및 인지도 향상 등의 다양한 실용적 아이디어를 주제로 공모해 해당 중소기업에 직접적인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북도 관계자는 “단순 공모전 발표대회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채택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기업 및 참가 대학(원)생들이 팀을 이루어 실제 경영에 접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