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업 분야 최고 인재를 찾아라
농어업 분야 최고 인재를 찾아라
  • 유길상
  • 승인 2012.09.0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2012년 농어업인 대상’ 후보자 오는 17일까지 접수

경상북도는 지역 농어업의 경쟁력 확보와 소득증대 등 경북 농어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농어업인을 발굴하기 위해 『2012년 경북농어업인대상』후보자를 신청・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총 11개 부문으로 ▲식량생산부문, ▲친환경농업부문, ▲과수・화훼부문, ▲채소・특작부문, ▲농수산물수출부문, ▲농수산물 가공・유통부문, ▲축산부문, ▲수산부문, ▲기술개발・연구지도부문, ▲농어촌개발부문, ▲여성농업인 부문이다. 각 분야별 1명 또는 1단체를 선정하며, 오는 17일까지 시군 농정부서나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도내에 농수산업을 경영하는 사업장이 있고, 농수산업에 직접 종사하는 자로서 농수산업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거나 기여한 공이 현저한 농어업인이나 생산자단체, 해당부문의 업종에 3년 이상 종사한 자로 제한된다. 단, 경상북도 농어업인대상 조례에 따라 수상한 개인 및 단체는 수상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지 아니하면 신청할 수 없다.

대상자 발표는 1차 서류 및 현지심사, 2차 실무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다음달 중순경에 농어업인대상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은 '제17회 농업인의 날'인 오는 11월 11일 있을 계획이다.

분야별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표창패가 수여되며, 특전으로 농어업분야 해외비교연수의 기회가 부여된다. 또한 각종 농어업교육에 특별강사로 위촉되어 우수 기술을 전파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김주령 농업정책과장은 “급변하는 국내외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지식과 기술이 융합된 창조적 농업경영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하며, “부문별 우수 영농기술을 도내 농가에 전파하여 고부가가치 농업을 창출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