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도시 안동’의 상표와 디자인이 한자리에
‘지식재산도시 안동’의 상표와 디자인이 한자리에
  • 유길상
  • 승인 2012.09.2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기간 동안 「안동시 상표․디자인 전시회」개최

안동시와 안동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는 9월 28일부터 개최되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기간 동안 지식재산도시인 안동시의 상표와 디자인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안동시 상표․디자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지역 상표·디자인의 전시 및 홍보를 통한 지식재산권의 올바른 이해와 전통문화유산(고택) 및 농특산물의 경쟁력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전시내용으로는 ▲안동지역 대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안동장터’의 BI 및 캐릭터, 주요 농특산물 20품목에 대한 포장디자인 ▲지역 농특산물의 브랜드 권리보호를 위해 추진된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 2011년 우수상표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한 안동시 지정특산품 상표인 ‘안동인의 미소’ ▲전국 최초로 고택의 고유 문장을 활용하여 개발한 고택브랜드 33종 및 고택브랜드를 활용한 휘장, 목현판, 다양한 기념품 등이 전시된다.

이외에도 안동시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안동장터의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과 안동지역 전통문화유산 및 고택체험을 안내하는 코너도 운영할 예정이다.

안동시와 안동지식재산센터는 2010~2011년 2년 연속 지식재산 우수도시로 선정된 안동시의 우수한 상표 및 디자인을 안동국제탈춤페스벌 기간 동안 방문한 안동시민 및 외부인들에게 홍보하고 상표 및 디자인권 등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