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의 기쁨, 함께 하는 행복, 펼쳐지는 미래!”
“학습의 기쁨, 함께 하는 행복, 펼쳐지는 미래!”
  • 권기상
  • 승인 2012.10.0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제3회 평생학습축제 개최

경상북도는 경상북도교육청과 공동으로 10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김천종합스포츠 타운 보조경기장 일원에서 '제3회 경상북도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학습의 기쁨, 함께 하는 행복, 펼쳐지는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그 동안 평생학습 성과를 한 곳에 모아 비교 체험하고 성과 공유를 통해 도민들의 평생학습 참여와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축제는 시군, 시군 교육지원청, 도서관, 평생학습마을 등 평생교육기관․단체에서 준비한 130여개 체험․홍보 프로그램을 비롯해, 아이돌 가수 초청공연, 작품전시 경진대회, 학습동아리 경연대회, 도민노래자랑, 새마을 운동 홍보관, 평생교육포럼, 평생학습 교․강사연수회, 기업홍보관 등 다채롭고 흥미 있게 체험․관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도내 기관․단체장의 소장품을 기증받아 전시․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는 기관․단체장 알뜰시장을 운영하며, ‘이스탄불-경주 세계문화엑스포 2013’ 공동개최에 대한 도민들의 참여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엑스포 홍보부스를 운영 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평생학습축제는 지난 2003년부터 도 교육청 산하 교육정보센터와 안동, 구미, 상주 도서관 주관으로 인근 시군이 참여하는 지역 단위 소규모 축제로 추진되어 왔으나, 2008년 평생교육법 개정으로 도지사에게도 평생교육에 대한 책무가 부여됨에 따라 도민 평생교육 확산을 위해 도 단위 축제로 변경․격상했다.

특히, 경북도는 2010년 전국 광역지자체에서는 최초로 제1회 경상북도평생학습축제를 개최했으며, 이후 도민들의 배움의 장으로 발전해 왔다.

경상북도 이인선 정무부지사는 "이번 축제를 통해 평생교육의 필요성을 도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이해를 높임으로써 평생학습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 평생학습 문화를 진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내년부터 축제를 박람회로 격상시키고 체계적이고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마련해 전 도민이 평생학습을 함께 실천하고, 즐길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