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토끼 간(肝)빵 생산․판매’
예천군, ‘토끼 간(肝)빵 생산․판매’
  • 유길상
  • 승인 2012.11.2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최우수 업무추진 사례로 선정

예천군은 올해 하반기 부서별 업무추진 최우수사례로 용궁면의 ‘토끼간(肝)빵 생산․판매’를 선정했다.

군은 지난 27일 군 2층 영상회의실에서 본청과 읍면 서무담당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사례 29건을 심사하고, 우수사례 3건을 확정했다.

최우수로 선정된 용궁면의 ‘토끼 간(肝)빵 생산․판매’는 고전설화 「별주부전」에 등장하는 용왕이라는 캐릭터가 용궁면의 이미지를 대표하고 있어 용왕님도 먹지 못했던 토끼간을 용궁에 오면 맛 볼 수 있다는 이야기로 스토리텔링하여 지역 특산품을 개발함으로써 예천군의 홍보 및 소득증대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실제 토끼간빵에는 간에 좋은 헛개나무 추출액과 예천에서 생산되는 우리 밀, 팥, 호두 등을 넣어 맛도 좋고 몸에도 좋아 지난 8월 시판해 3개월 동안 2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우수를 받은 정책기획단의 ‘세계 최고 곤충축제 인증’은 성공리에 개최된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가 세계곤충학회로부터 최고 곤충축제로 인정 받아 예천군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 곤충산업 선도지역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하였으며 향후 곤충 관련 국제행사 유치에도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종합민원과 우수사례 ‘조상 땅 찾기 업무추진’은 민원인이 가족의 사망신고시 함께 안내 접수하여 국토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토지정보를 조회하여 찾아주는 서비스로 국민의 재산권 행사 및 보호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 되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뿐만 아니라 지난 10월에 경상북도 민원 공무원 경진대회 최우수 사례로 선정되었으며, 민원행정 개선 우수사례로 행정안전부 장관상도 수상하였다.

군은 12월 정례조회에서 이들 입상부서에 대한 시상을 하고 우수사례는 책자로 발간해 군정업무 추진에 활용하는 등 연구하는 공직 풍토 조성과 행정 선진화에 힘쓸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