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학교,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안동과학대학교,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 유길상
  • 승인 2012.11.3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과학대학교(총장 권상용)가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안동과학대학교 학계도서관 로비에 마련된 전시장에서 ‘2012년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캡스톤디자인(Capston Design)이란 학생이 실제 산업현장에서 부딪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학부과정 동안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작품을 기획, 설계, 제작해 산업현장의 수요에 적합한 창의적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종합설계 교육과정이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28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 오후 6시까지 안동과학대학교 학계도서관 로비 전시장에서 개최되며, 7개 학과 15개팀(학생 106명)을 비롯해 지도교수, 참여기업체 등이 참가한다.

15개팀에서 출품한 작품은 예선과 결선으로 나누어 심사가 진행되며, 행사 마지막 날에는 시상식이 열린다. 대상 1팀에게는 상장과 장학금 70만원, 최우수 2팀에게는 상장과 장학금 50만원, 우수 3팀에게는 상장과 장학금 30만원이 주어지며, 창의상 등 9팀에게는 상장과 장학금 20만원이 주어진다.

권상용 총장은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를 통해 취업 활성화의 비중을 높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지역의 청년실업률을 감소시키는 한편, 우수 작품에 대해서는 특허등록을 통하여 지식경쟁력을 확보, 지역사회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