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학교공자학원 수강생모집
안동대학교공자학원 수강생모집
  • 유길상
  • 승인 2012.12.1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대학교공자학원은 중국 교육부 직속 공자학원총부에서 지원을 받아 유교의 본향인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에 위치한 국립 안동대학교와 중국의 ‘공자의 고향’ 곡부에 위치한 곡부사범대학교가 협력하여 설립한 중국어 교육기관이자 문화원이다.

안동대학교공자학원(원장 이윤화)에서 2012학년도 동계방학 중국어 강좌를 개설하여 12월 20일(목)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는 중이다. 이번 동계방학에는 중국어 회화 강좌로 Step1에서 Step6까지 단계별로 밟아가는 과정 중 Step1과 Step2과정을 오전(10시)․오후(7시)반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수업은 12월 26일(수)부터 2013년 2월 7일(목)까지 주 2회로 진행하며, 입문반인 Step1과정은 월/수, 초급반인 Step2과정은 화/목요일이다.

수업은 중국 국적의 원어민 강사들이 진행하며 7주간 총 13회로 수강료는 8만원이다. 수강신청은 중․고등학생부터 대학생, 교직원, 일반인 등 중국어 학습을 희망하는 누구나 다 지원이 가능하며, 전화나 안동대학교공자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안동대학교공자학원은 2013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중국어 교육을 진행한다. Step6까지의 단계별 회화 과정은 물론, HSK자격증 취득반, 비즈니스 중국어반을 준비하고 있으며,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중국영재 양성과정, 중국전문가이드․중국어문화유산해설사 양성 과정 등을 계획하고 있다.

안동대학교공자학원은 중국어 교육뿐만 아니라 ‘추로지향(鄒魯之香)’이라는 타이틀로 공연, 특강, 문화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 국제화 시대에 걸 맞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