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정달 성소병원 신임 이사장 취임
권정달 성소병원 신임 이사장 취임
  • 유길상
  • 승인 2013.02.2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선교사 세운 유서 깊은 병원 의료선교 목적 다할 터’

권정달 안동성소병원 제11대 이사장 취임 감사예배가 2월 20일(수) 오후 2시 성소병원 신관10층 은파홀에서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권영세 안동시장 외 기관단체장과 김광림 국회의원, 홍의락 국회의원, 이한동 전 국무총리와 장상 전 국무총리 서리, 권영해 전 국방부장관, 권택기 특임차관, 권오을 전 국회사무총장을 비롯해 내빈 500여명이 참석했다.

권정달 신임 이사장은 1980년 육군 준장으로 예편한 이후 제11․12․15대 국회의원 및 한국자유총연맹 총재를 역임했으며 현재 하회별신굿탈놀이보존회 이사장과 안동권씨 대종원 총재직을 맡고 있다.

올해로 개원 103주년을 맞이한 안동성소병원은 2012년 1월에 경북 일반종합병원에서는 처음으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했으며, 7월에는 심장․뇌 혈관센터를 오픈해 6명의 심장, 뇌 및 말초혈관 전문의가 365일 24시간 상주하면서 응급 및 중증의 혈관질환 환자들을 신속 정확하게 진단하고 시술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은 국제수준의 인증기준에 따른 의료서비스와 신뢰할 수 있는 환자안전관리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임을 인정받는 제도로써 성소병원은 환자의 안전보장과 진료체계, 약물관리, 감염관리, 조직 및 인력관리, 환자만족도 등 13개 부문 404항목에 걸친 엄격한 평가 기준이다.

김삼환 안동성소병원 명예이사장은 “안동 지역을 대표하는 명망 있는 큰 어른과 같은 분을 병원의 이사장으로 맞이하게 된 것은 성소병원의 자랑이자 지역의 기쁨이다. 새로 취임한 이사장님의 영향력이 성소병원에 크나큰 힘이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권정달 신임 이사장은 “부족한 사람에게 이사장이라는 중임을 맡겨준 명성교회와 김삼환 목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지역 내에서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많은 변화가 일어난 곳이 안동성소병원으로 한 때 존폐의 기로에 설 만큼 위기에 몰렸던 성소병원이 이젠 지역을 넘어 경북지역 최초로 의료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한 병원으로 생명과 직결되는 심장 및 뇌 질환을 처치할 수 있는 병원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계속 만들어가고 있다”고 취임사에서 밝혔다.

또한 권 이사장은 “병원 설립 목적인 의료선교 사명을 다하고, 지역민들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린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