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문경 “ 함께 책을 읽읍시다”
창의문경 “ 함께 책을 읽읍시다”
  • 경북인뉴스
  • 승인 2009.03.1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경영 지식경영, 경북도내 처음 실시

문경시는 사가독서제(賜暇讀書制)의 미풍을 되살리고 전국적으로 책 낭독회가 개최되는 등 책읽기 문화확산과 함께 조직의 창의마인드 향상을 위해 독서경영 지식경영에 나섰다.

독서경영이란 독서학습으로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토론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장과 업무에 적용하여 성과를 창출하는 시스템으로 매월 한권의 책을 선정하여 쉽고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5월까지 독서통신교육 형태로 운영한다.

창조적 변화와 혁신과 관계된 3권의도서를 3개월간 읽고 인터넷웹사이트(http://mungyeong.gentere.co.kr/)에 접속하여 책의 내용을 얼마나 습득했는지 내용을 확인하는 차원의 평가를 받게 되며, 게시판을 통해 각자의 생각을 공유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출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효과적인 책읽기 방법 및 전략을 위한 독서경영 특강(강사:교보문고 김종철독서경영연구소 연구원)을 3월16일 문경시청 대회의실에서 독서경영참가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독서경영참가자들은 이번 독서특강을 통해 독서의 중요성 공감으로 책읽는 가정, 독서가 행복한 문경시를 만들어 나가고 아울러 저자와의 만남, 북세미나, 시낭독회 등을 통해 독서문화가 행복한 문경만들기에 나섰다.

한편 독후감 경진대회 시상과 우수작품 사례등은 직무활용 및 시책사업에 반영하고 참가자에게는 교육이수시간을 인정할 계획이다.

문경시는 경북도내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독서경영을 통해 가장 적은 예산으로 많은 교육효과를 거둘 수 있는 독서경영으로 전국에서 가장 앞서가는 창의적인 자치단체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