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상주 세계대학생승마선수권대회 위한 세미나 개최!!
2010 상주 세계대학생승마선수권대회 위한 세미나 개최!!
  • 경북인뉴스
  • 승인 2009.03.1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는 19일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에서 이정백 상주시장을 비롯한 김성태 상주시의회의장, 경상북도의회 이종원, 이재철 도의원, 상주시의회 의원, 문화체육관광부 양재완 체육진흥과장, 류성엽 경상북도 문화체육국장, 지역주민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 상주세계대학생승마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경북도와 상주시가 주최하고 경북대학교 말산업연구원에서 주관한 이번 세미나에서 상주시장은 축사에서 “승마를 중심으로한 스포츠 , 레저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2010 상주세계대학생승마선수권대회를 통하여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에게 그 모습을 당당하게 보여주자”라고 역설하였으며 “새롭게 도약하는 의미있는 대회를 치루고 지역발전을 앞당기자”고 강조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양재완 체육진흥과장은 특강에서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대회인만큼 세계속에 한국뿐만아니라 상주시의 위상을 드높일 좋은 기회이며, 승마를 연계한 스포츠 외교활동에 2010 상주세계대학생승마선수권대회에 거는 기대가 높다”라고 말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완벽하게 준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한양대학교 김동환 생활체육과학대학장은 “승마를 연계한 스포츠 외교활성화 방안”과 한경대학교 박경도 교수는 “말산업 육성정책”에 대하여 주제 발표가 있었으며, 참가한 패널들과 열띤 토론을 펼치는 등 학생, 공무원, 시민들이 진지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지역 여건상 승마 체험을 쉽게 할 수가 없었던 시민들은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승마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생겨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승마선수권대회의 의미를 생각해 보는 뜻 깊은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