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여망 관철시킨다
지역 여망 관철시킨다
  • 권기상
  • 승인 2013.06.2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권 신공항 건설, 대구·경북 공동 T/F팀 구성

경상북도는 6월 23일 남부권 2천만 시·도민의 염원인 남부권 신공항 건설을 위해 구체적인 실무작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경북도와 대구시, 대구경북연구원, 언론사, 공항전문가, 시민단체 등으로 T/F팀을 구성하기로 했다. 대구․경북 T/F팀은 남부권 신공항 수요조사와 관련 항공수요가 충분하다는 근거 제시를 위해 6월 21일 대구경북연구원장과 대구시, 경북도 담당국장 회의를 거쳐 T/F 구성안을 마련했다.

공동단장에는 3인인 대구시행정부시장, 경북도행정부지사, 대경원장 체제로 갖추고, 정책연구단, 실무연구단을 40명 내외로 구성하기로 했다. 또한 이와 별도로 행정지원단을 구성하여 운영키로 협의했다.

정책연구단은 항공관련 전문가, 상공인, 언론인, 사회단체 등으로 이를 뒷받침할 실무연구단을 실질적인 항공전문가로 구성한다.

이에 따른 인력풀 조성은 대구경북연구원에서 추진하고, 정책연구단과 실무연구단을 지원하기 위해 대구시와 경북도 과장급으로 하는 행정지원단을 구성한다.

아울러, 대구․경북은 신공항의 필요성에 대한 논리적 근거 마련을 위해 지난 5월부터 대경권 광역경제발전위원회를 통해 ‘지방 광역경제권의 국제항공여객수요분석’ 연구도 진행 중이다.

경북도 이재춘 건설도시방재국장은 "남부권 신공항 수요조사에 따른 수요분석에도 수많은 분석기법이 존재하므로 대구․경북 T/F팀에서는 국내외 항공전문가 집단을 데이터 베이스화 하여 자문단으로 활용함과 동시에 우호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신공항에 대한 지역의 여망이 관철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