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제비원 이야기’ 제작한 인기만화가
웹툰 ‘제비원 이야기’ 제작한 인기만화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13.08.3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과 함께’ 인기만화가 주호민 작가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4일부터 개최된 ‘제16회 부천국제만화축제’에 안동의 민담을 소재로 한 웹툰 ‘제비원 이야기’의 홍보에 나섰다.

웹툰 ‘제비원 이야기’는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이 ‘경상북도 웹툰 콘텐츠 제작사업’을 통하여 주호민 작가와 함께 제작중인 웹툰으로, 경북에 숨겨진 이야기를 발굴하여 독자들에게 경북 고유의 문화와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웹툰 ‘제비원 이야기’는 경북 안동에 전해 내려오는 제비원 전설을 바탕으로 연이 처녀 이야기, 제비원 미륵불을 조각한 형제 이야기, 제비원과 법룡사의 절 짓기 시합, 제비가 된 목수 이야기를 엮어 민담 특유의 재미 요소를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 2010부터 2011년까지 독자만화대상을 수상한 웹툰 ‘신과 함께’를 통해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주호민 작가가 제작에 참여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의 전설과 민담을 만화화 하는 작업에 관심을 갖고 있던 주호민 작가는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이 안동의 민담을 소재로 한 웹툰 제작에 나선다는 소식을 접하고 흔쾌히 참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주호민 작가는 “전국 방방곡곡의 잘 알려지지 않은 민담이나 전설을 만화로 재해석 해보는 작업은 오래 전부터 해보고 싶은 작업”이었다면서 “어느 작품보다도 ‘제비원 이야기’에 각별한 노력과 애정을 기울였고, 앞으로도 한국의 민담과 전설을 만화화 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16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영상문화단지 등 경기도 부천시 일대에서 닷새간 진행됐다.

△ 주호민 웹툰 작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