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농업기관단체 모임 농안회 농촌일손돕기 솔선수범
안동농업기관단체 모임 농안회 농촌일손돕기 솔선수범
  • 유길상
  • 승인 2013.10.3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지역농업기관단체 모임인 농안회원(회장 김판석 남부산림청장) 및 직원 40여명이 농촌인구의 노령화, 부녀화 등으로 부족한 농촌 일손 돕기에 적극 앞장서 농업인들을 지원하여 적기 영농에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

농안회 현장 일손 돕기를 10월31일 안동시 와룡면 가구리 임장수씨 과수원에서 실시하여 어려운 농촌일손을 지원하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10월 2일 농안회 9차 회의시(안동산림항공관리소) 농촌 일손 돕기를 협의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농안회는‘99년에 안동지역 농업기관인 남부산림청 외 20개 기관으로 구성되어 지역 농업과 농촌에 대한 회원 농업기관 업무의 상호정보교류 공유와 협조 등을 통한 농업과 농촌의 문제점, 개선방안 등 발전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활동하고 있다.

농안회 주요활동으로 매월 4째주 화요일을 정예일로 회원기관을 순회하면서 개최한다. 지난 2010 구제역, 풍수해 등에 성금지원과 재난대책본부와 긴밀한 업무 협의를 각종 농업 재해에 적극참여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협조하고 있으며 회원기관별 지역농산물 팔아주기, 재래시장 활성화, 농촌 일손 돕기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금번 농촌 일손 돕기에는 조문호 대구경북능금농업협동조합 안동지점장이 주관하여 사과수확 일손 돕기를 추진하며 앞으로도 안동지역 농업과 농촌의 발전과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여러 활동을 계획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