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2014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 모집
안동대, 2014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 모집
  • 유길상
  • 승인 2013.11.0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4일 ~ 8일까지, 인터넷 접수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가 2014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서는 오는 11월 4일(월)부터 8일(금)까지 인터넷(www.andong.ac.kr)으로 접수한다. 모집인원은 석사과정 136명과 박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 52명 등 총 188명이다.

일반전형 석사과정은 국내외 대학의 학사학위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받으면 지원 가능하다. 학사과정의 출신학과와 관계없이 전 모집단위 지원할 수 있다.

일반전형 박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 역시 국내외 대학원에서 석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받은 경우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박사과정 지원자는 석사과정에서 동일한 학과(전공)를 이수한 자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원 학과의 학과장 추천을 받아야 한다.

전형방법은 석사과정의 경우 학사과정 성적과 구술고사(음악과는 실기고사 추가)로, 박사과정의 경우 석사과정 성적과 구술고사(또는 전공시험)로 각각 신입생을 선발한다. 구술고사 및 실기고사(전공시험)는 11월 22일(금) 각 고사실별로 실시하며, 합격자는 오는 12월 06일(금) 오후 2시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안동대 박사과정의 수업연한은 2년이며, 석·박사통합과정은 4년으로 최종 수여 학위는 박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석․박사통합과정 이수자 중 석사학위 수여요건을 충족하면 석사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안동대 모든 학과에서는 대학원장학금지급규정에 의거 교비장학금을 지급하고 특히, 신입생 중 성적우수자에게는 학과별로 교육부 BK21사업 장학금, 연민장학금 등 각종 특별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