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사과 대만 수출 활기
안동사과 대만 수출 활기
  • 유길상
  • 승인 2013.11.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잔류농약검사 등 검역 관문 돌파

잔류농약검사 등 검역 문제로 중단 되었던 안동사과 대만 수출이 11월 11일 올해산 안동사과 첫 수출 이후 지난 주 까지 수출이 계속되고 있어 검역 관문을 돌파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안동시에 따르면 지난 주 까지 대만으로 수출된 올해산 안동사과는 대구경북능금농협 안동유통센터, 경농영농조합법인, 안동무역(주) 등에서 40피트 10 컨테이너 물량으로 126.8톤에 달한다.

이처럼 안동사과가 까다로운 대만 검역 관문을 통과하게된 것은 수출농가 등록, 수출선과장 등록과 함께 교미교란제, 노린재트랩 등 친환경농자재 사용으로 살충제 사용을 줄이는 등 생산농가, 수출업체, 안동시가 혼연일체가 되어 다각도로 노력한 결과다.

안동사과 대만 수출은 1차 검역관문을 통과한데 힘입어 이번 주에도 11월28일과 11월29일 2일간 대구경북능금농협 안동유통센터에서 안동사과(15kg포장) 25.9톤을 수출할 계획으로 있는 등 대만 수출에 활기를 띄고 있어 2013년산 안동사과 대만 수출 전망을 한 층 밝게 하고 있다.

한편, 안동시는 어렵게 대만으로 사과 수출이 재개된 만큼 지속적인 수출과 수출 물량을 늘리기 위해 수출업체를 독려하고 포장재와 물류비를 지원하는 등 안동사과 대만 수출에 총력을 경주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