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논술과 놀아보자!
겨울방학, 논술과 놀아보자!
  • 유길상
  • 승인 2013.12.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와 철학, 경제와 문학이 있는’ 논술아카테미 특강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1월 6일부터 2월 4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역사와 철학, 경제와 문학이 있는’ 논술아카데미 방학특강이 (주)경북인신문이 주최하고 안동시근로자종합복지관의 후원으로 2014년 1월 6일부터 2월 4일까지 개최한다.

주 2회 총 16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논술아카데미는 무엇보다 학생들이 논술이란 무엇인지를 정확히 이해하고, 역사와 철학 경제와 문학, 다양한 사회 현상들을 어떻게 해석하고 이해할 것인지를 알게 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번 논술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하는 정순임 강사는 “논술은 삶을 풍요롭게 살아낼 수 있는 방법론으로서 단순한 글쓰기가 아닌 생각을 논리적으로 풀어내는 글쓰기다”면서 “논술을 잘하기 위해서는 우선 생각이 있어야 하며, 자기 생각을 가지려면 경험이 많아야 한다. 몸으로 겪은 일이든 책을 통해 배운 것이든 많은 경험은 생각의 폭을 넓혀 준다. 그것이 전제가 되었을 때 논리적인 사고가 가능해 진다”고 강조했다.

특히 정 강사는 “처음 가르쳤던 학생들이 이미 대학을 졸업했지만 많은 학생들이 논술이 대학 입학시험에 필요한 것인 줄 알았지만, 대학에 들어와 발표수업을 하며 진짜 논술을 잘 배웠다는 학생들의 연락을 많이 받는다”면서 “이번 겨울방학이 학생들에게 논술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순임 강사는 한문학 석사로서 안동대학교와 한국국학진흥원에서 고전 번역 연구원으로 근무했으며, 현재 경북인뉴스와 월간 경북 등 칼럼 기고와 함께 지난 10년 동안 지역에서 논술 강사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논술아카테미는 안동시근로자종합복지관 2층 종합교육실에서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중학생 25명, 고등학생 25명, 총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문의는 054-857-2084, 010-2786-372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