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 선거 조기점화 시작
안동시장 선거 조기점화 시작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4.04.08 11: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큰 안동과 미래 위해 재선도전
권영세 안동시장 8일 예비후보 등록

 

권영세 현 안동시장이 지난 4일 새누리당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에서 기초단체장 공천 내정자로 결정되자, 8일 오전 10시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권영세 안동시장 예비후보는 오전 9시 시청직원들의 배웅을 받고 안동시선관위에 등록서류를 제출했다. 10시 30분 안흥동 하이마트 4층 선거캠프에서는 지지자들의 박수 속에 입주식을 치렀다.

권 예비후보는 선관위 등록을 하면서 “더 큰 안동, 더 좋은 미래를 위해 안동시장 재선 도전 예비후보로 등록하게 되었다”며, “오는 6.4안동시장 선거에서 새누리당과 안동시민이 승리할 수 있도록 그 어떤 역할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한편 메시지를 통해 갈등과 대립보다는 소통과 화합의 큰 물결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히며, ‘배려가 있는 따뜻한 리더십’을 강조했다. 선거전에서 상대를 꼬집거나 상처 내는 행위보다 ‘안동양반, 안동선비’의 자세를 견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개략적인 공약의 방향을 제시했다. ‘더 큰 안동, 더 좋아지는 미래’를 위해 우선적으로 △현재의 도심 활성화, 주거타운 확대와 옛4대문 복원, 삼태사묘 주변정비, 도심주차장 확보와 생활소공원 조성, 콘텐츠산업 유인대책과 중앙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가동 등으로 세계적인 역사문화도시로 발돋움 하는데 초석을 놓겠다는 것.

다음으로 △안동을 바이오산업의 집산지로 키워 생명산업이 꽃피는 도시화 달성 △각 읍․면 지역의 특성화(필요한 생활기반과 농업기반시설, 농산물 브랜드화와 마케팅 지원 중점 추진) △풍산과 용상동, 강남동과 옥동․송하동 특화발전 전략 수립.

안동이 교육ㆍ행정 중심도시로서의 면모를 회복하고 가꿔가기 위해 범시민 기구를 만들고, 어르신과 아이를 위한 노인종합복지관과 도서관 확충 등을 약속했다.

또한 명품 신도청시대 개막의 대업을 완수해 안동의 위상을 드높여 ‘더 큰 안동, 더 좋은 미래’를 반드시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동인 2014-04-08 14:49:13
안동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시장님이 되어주세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