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없는 사회 만들기 교육
폭력없는 사회 만들기 교육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4.05.31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의회 비회기 기간, 제13회「Mini 민의의 전당」개최

의회사무처, 일상 속「폭력없는 사회 만들기」교육
-경북도의회 비회기 기간, 제13회「Mini 민의의 전당」개최


경상북도 의회사무처(처장 이태암)는 5월28일 경북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의회사무처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은희 강사를 초청하여 ‘폭력 없는 사회 만들기’라는 주제로 ‘제13회 Mini 민의의 전당’을 개최하였다.

이날 교육은「여성발전기본법 제17조의2」 등 관련법에 따라 실시하는 강의로 직원들에게 양성평등 의식을 함양하고, 건전한 공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의회사무처가 앞장서자는 의미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교육에서 이은희 강사는 양성평등 문화정립의 이해, 성인지적 관점과 폭력예방 통합교육의 의미와 필요성, 직장 내 성희롱 방지를 위해 동료로서 할 일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강의했다.

또한 무의식적으로 이루어지는 성희롱에 대해서 피해자가 되지 않기 위해 명확한 거부의사를 표현하는 방법 등을 재미있게 설명하고, 일상생활 속의 사소한 행동들로 성적 수치심을 느낄 수 있다는 것에 초점을 맞춰 사례중심으로 교육하면서 직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태암 도의회사무처장은 “직원들이 이번 ‘Mini 민의의 전당’을 통해 성희롱, 가정폭력 등 폭력예방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전환하는 계기로 만들고, 건전하고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