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주요사업 설계자문위원회 개최
예천군, 주요사업 설계자문위원회 개최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4.05.31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시행 전 설계자문을 통해 공정성 기여

예천군이 금년도 대규모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실시설계가 완료된 사업을 대상으로 29일 오후 1시 30분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설계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설계자문 대상은 낙동강 쌍절암구간 탐방로 조성, 문화회관~변전소간 도시계획도로개설(2차), 괴당교 개체, 용산교 개체, 도촌~백석간도로 확포장공사로 지역 관광기반 구축과 사회기반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5개 사업이며 총 90여억원이 투자되는 사업이다.

이번 설계자문위원회를 통해 각 사업의 적정성, 경제성, 예산의 효율적 집행, 사업의 안전 및 공사의 추진계획 등을 전반적으로 심사했다.

김상동 부군수는 “주요 사업에 대해 설계자문위원회를 통해 공법 결정 및 신기술·신공법 적용의 적정성 등을 검토하고 사업비 절감 등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과 사업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안전을 최우선으로 설계하였는지 등 꼼꼼히 검토 자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예천군은 주요사업 시행 전 설계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구조물의 안전 및 공사시행 적정성을 심사하기 위해 토목, 환경, 건축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설계자문위원회를 구성해 매년 10여건을 자문하여 사업시행 전 사업의 공정성과 예산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