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3명 상임위원장 선출
안동시의회, 3명 상임위원장 선출
  • 유길상 기자
  • 승인 2014.07.1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훈선, 권광택, 김대일 의원 각각 운영·총무·산업건설위원장으로

 

각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운영위원장에 정훈선 의원(무소속, 북후·서후·송하), 총무위원장에 권광택 의원(새누리당, 용상), 산업건설위원장에 김대일 의원(새누리당, 태화·평화·안기) 등 3명의 재선 의원이 선출됐다.

안동시의회(의장 김한규)가 제163회 안동시의회(임시회)를 7월17일부터 7월24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이번 회기의 의사일정은 7월17일 오후 2시에 개회식을 거행한 후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제163회 안동시의회(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상임위원장 선거,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등을 의결했다.

7월 18일, 21일, 22일 3일간은 제2차에서 제4차 본회의를 개의해 집행부로부터 2014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고, 7월23일은 상임위원회를 개회해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각종 안건을 심사한다.

마지막 날인 7월24일은 오후 2시에 제5차 본회의를 개의해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 회부된 각종 안건과 2014년도 제1차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을 의결한 후 제163회 안동시의회(임시회)를 폐회하게 된다.

한편, 임시회 첫날 각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운영위원장에 정훈선 의원(무소속, 북후·서후·송하), 총무위원장에 권광택 의원(새누리당, 용상), 산업건설위원장에 김대일 의원(새누리당, 태화·평화·안기) 등 3명의 재선 의원이 선출됐다.

정회 중 실시된 상임위원회 회의에서는 이상근의원(남선·임하·강남)이 의회운영, 권남희의원(옥동)이 총무, 김호석의원(용상)이 산업건설 부위원장이 선출되었다. 이들 세 명은 모두 초선의원이다.

운영위원회 위원에는 손광영, 권기탁, 김은한, 정훈선, 김경도, 이상근 의원으로 구성됐다. 총무위원회 위원에는 손광영, 김성진, 권기익, 김수현, 권광택, 권남희, 김경도, 이영자 의원으로 구성됐다.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에는 이재갑, 김백현, 권기탁, 김대일, 김은한, 정훈선, 김호석, 남윤찬, 이상근 의원으로 구성됐다.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정훈선 의원은 “충분한 소통과 의견수렴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의회를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당선 소감을 전했다. 총무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권광택 의원은 “여러 의원들과 힘을 합쳐 시민의 권익과 복지, 안전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대일 의원은 “앞으로 더욱더 의정활동에 매진하여 안동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하반기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야 할 사항은 지금부터 꼼꼼히 챙겨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