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관광시장 공략 나선다
중국관광시장 공략 나선다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4.07.28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공동상품 개발로 관광객 적극 유치

경상북도는 오는 7월 29부터 8월 1일까지 유서 깊은 역사도시 섬서성 시안(西安)에서 ‘경북관광홍보설명회’를 개최한다.

시안은 당나라시대의 수도로 경북도와 고대로부터 교류를 해 온 지역으로 병마용을 비롯한 많은 관광자원이 산재한 곳이며, 최근 한국을 방문한 바 있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고향이기도 하다.

홍보단은 우리도와 자매결연을 맺은 섬서성을 타깃으로 중국인의 관광패턴에 맞춘 전략상품으로 경북관광홍보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역별 대표 여행사, 한국관광공사 서안지사를 직접 방문해 세일즈 콜을 전개하는 등 공격적인 경북관광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정부기관, 여행사, 언론사, 항공사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경상북도 소개에 이어 주요관광지 안내, 경북관광의 잠재력과 시책 등을 설명한다.

중국홍보사무소와 공동으로 ▴문화예술축제 참가 ▴문화 관광자원 공동상품 개발 ▴문화 관광자원 공동홍보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가진다.

설명회에서는 중국인 관광객이 즐겨 찾는 경주, 문경, 안동, 영주 등을 중심으로 ▴한중 청소년 수학여행상품 ▴전통문화체험 상품 ▴세계문화유산탐방 ▴한중 노년 문화교류행사 ▴인센티브관광상품 ▴산업시찰단 유치 ▴문화예술축제 참가 ▴문화 관광자원 공동상품 개발 ▴문화관광자원 공동홍보 ▴쇼핑, 의료 등 대도시 연계상품 ▴최첨단 산업현장 및 봉화 승부역 눈꽃 열차 ▴영주 풍기인삼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축제 등을 홍보한다.

그 외 주요 활동내용으로는 섬서성 여유국 및 외사처 등을 방문해 이번 프로모션의 취지를 설명하고, 경북관광 홍보 및 중국 관광객 유치에 대한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현지 대형여행사 및 한국관광공사 지사를 직접 방문하는 세일즈 콜에서는 중국인이 선호하는 ▴전통문화체험상품 ▴세계유산탐방상품 ▴이미용 상품을 소개하고, 경북관광 상품 운영에 따른 인센티브 지원책을 논의하는 등 대규모 중국인 여행객 유치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