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공무원 ‘지방행정의 달인’
경북도 공무원 ‘지방행정의 달인’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4.11.1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기획관실 전영하 사무관 제4회 지방행정의 달인 선정

경북도 정책기획관실에 근무하는 전영하 사무관이 안전행정부가 주관한 제4회 ‘지방행정의 달인’에 선정됐다.

그 동안 전영하 사무관은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국·공립대학교 등 300여개 정부기관이 참여한 정부 3.0추진 우수기관 선정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안전행정부 공모 ‘자치단체 정부3.0선도과제’에서 전국 최다선정(2013년 7건, 2014년 4건)되는 등 탁월한 성적을 거뒀다.

또한, 기업 비즈니스 설명회, 영호남 교류협력회의, 벤치마킹 콘서트개최 등을 기획해 정부3.0 붐업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등 끊임없는 노력을 인정받아 정부3.0 웹진 ‘생생정부통’ 창간호(2014년 7월) ‘정부3.0과 people’에 소개되기도 했다.

전 사무관은 박근혜정부의 최대핵심 국정과제인 정부3.0 분야에 달인으로 선정되었는데, 창조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투명한 정부, 유능한 정부, 서비스 정부’를 만드는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였다는 평가다.

지방행정의 달인은 지방공무원들의 사기진작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최고 공무원을 뽑는 제도이다. 안전행정부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선발해오고 있으며 선발기준은 업무숙련도, 창의성, 파급효과, 지역사회 및 국가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이번 제4회 지방행정의 달인은 일반행정, 사회·복지, 지역경제, 정부3.0, 규제개혁분야 등 8개 분야에 걸쳐 공모하였으며, 모두 88명이 응모해 서면심사와 현지실사, 최종심사 등 3단계를 거쳐 최종 15명의 달인이 선정됐다.

전영하 사무관은 “자신의 아이디어와 전문성을 도정 발전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고민했으며, 경북이 정부3.0의 성공모델이 되도록 노력을 했다. 행정의 달인이 되기까지 거쳤던 수많은 시행착오와 경험, 노하우를 전국의 공무원들과 공유해 정부3.0의 성공적 정착과 성과창출에 헌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