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브랜드 안동한우, 참마, 사과'
'명품 브랜드 안동한우, 참마, 사과'
  • 유길상 기자
  • 승인 2015.02.1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뽑은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안동사과와 안동산약(마), 안동한우가 경제전문매거진 한경비즈니스가 주체한 '소비자가 뽑은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소비자만족지수 조사는 전국에서 19개 분야별로 총142개 부문 430개 기업, 126개 지자체가 참가해 국내 20세 이상 3,582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온라인투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안동사과와 안동산약(마), 안동한우가 1위로 선정됐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충성도, 인지도, 이미지, 만족도, 신뢰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지수로서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시상하는 의미 있는 상이다.

이에 권영세 안동시장이 2월 10일(화) 서울 강남 삼정호텔에서 개최된 시상식에 직접 참여해 명품브랜드 안동사과와 산약, 한우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세일즈 홍보에 나섰다.

전국 최대의 면적(3,096㏊, 10%)과 생산량을 자랑하며 청정지역에서 따스한 햇살과 비옥한 토질이 만든 자연 그대로의 맛과 신선한 향이 그윽한 안동사과는 그동안 2번의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2007,2013) 대상과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등록에 이어 철저한 품질관리와 안동사과 명성 알리기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다.

그리고 FTA시설현대화사업을 통해 품질향상에 노력하고 있고, 안동사과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활동과 산지유통시설 확충사업을 통해 규모화와 품질 규격화로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적극적인 해외마케팅을 통해 홍콩과 베트남 등으로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고 있다.

안동산약(마)은 880농가가 436㏊에 7,430톤을 생산해 전국 재배면적의 70%를 차지하고 있어 전국적인 인지도와 함께 2009년 특허청 지리적표시단체표장 상표권 등록과 5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속적인 홍보와 브랜드 관리를 해 오고 있다.

또한, 안동산약(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에 이어 mbc '오늘의 아침'과 SBS '모닝와이드', 종편방송의 '꿀단지', '닥터의 승부'등에서 큰 호응을 얻은 산약(마)의 효능 방영 이후 각종 홈쇼핑 판매 시 매진을 기록하고 소비자들로부터 구입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실정이다.

안동한우는 2003년 특허청의 지리적표시단체표장 등록과 2008년, 2010년, 2012년에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안동한우는 2013년부터 거침없이 숨가쁘게 달려왔다. 롯데마트 서울역점, 송파점, 경기 의왕점 입점에 이어 롯데백화점 서울 본점과 잠실점, 관악점, 미아점, 경기 광주점, 일산점, 안양점의 7개점과 전라도의 광주점, 전주점의 2개점 등 9개점에 입점해 판매하고 있다.

특히, 2013년 이마트 전국매장에 안동한우 500두 판매행사와 더불어 지난해 정초부터 이마트 전국매장 입점이라는 초대형 대박을 터트려 명실 공히 전국구 한우로 거듭나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직접 안동사과와 안동산약, 안동한우를 선택해 가치를 인정해 신뢰하고 있음을 증명한 것으로 안동시의 고품질의 생산․유통 분야에 집중 투자와 열정적인 마케팅에 힘을 기울여 온 결과로 보인다.

3년 연속 수상을 계기로 안동시에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안동사과와 안동산약, 안동한우로서 확고한 입지를 굳힌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홍보로 명품브랜드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