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사랑 자매결연으로 농촌 새로운 활력 기대
농업․농촌사랑 자매결연으로 농촌 새로운 활력 기대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5.03.3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도청신도시본부와 풍천면 신성1리 자매결연

안동시는(시장 권영세) 3월 31일 오전 11시 신성1리 노인정에서 경상북도 도청신도시본부와 안동시 풍천면 신성1리 마을의 농업․농촌사랑 자매결연을 추진한다.

이번 자매결연은 농촌이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인력부족이 심화되고 농자재 값은 오르고 있으나 농산물 값은 제자리걸음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어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경상북도 개도 700주년을 맞아 먼저 청사관리와 신도시조성을 위해 선발대로 안동에서 근무하게 된 도청신도시본부와 신도청소재지 인근 풍천면 신성1리 마을 간에 농업․농촌사랑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자매결연은 통해 농촌의 어려운 사정을 함께 나누고, 농산물 직거래로 농가소득안정을 물론 경상북도에서 전국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할매, 할배의 날을 지역주민들과 함께함으로 때로는 자식처럼 손자․녀처럼 또한 지역발전을 위한 지역의 멘토 역할로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 할 수 있어 농업․농촌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지역의 우수기업인 남부발전(주)안동천연가스발전소가 3개 마을(풍산읍 매곡리 등)과 또 농산물품질관리원안동사무소와 도산땅살림 공동체가 이미 자매결연 했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자매결연사업을 추진해 기업, 기관단체와 농촌마을과 연결해 상생발전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