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이틀째 지역현안 질문 잇따라
안동시의회 이틀째 지역현안 질문 잇따라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5.05.19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도시 명칭공모 중지해야, 3대문화권사업 운영방안 공론화'

제170회 안동시의회 임시회는 14일부터 8일간 열리는 가운데 시정현안에 관한 의원질의는 18일부터 3일간 실시되고 있다. 둘째 날인 19일에는 권기탁, 이재갑 의원이 시정질문를 했다.

△ 권기탁 시의원
권기탁 의원(풍산읍, 풍천, 일직, 남후면)은 “도청 신도시 명칭 공모 중지해야 한다”고 다시 주문했다.

권 의원은 지난 달 열린 제169회 임시회때 5분 발언을 통해 강력히 주장한 도청 신도시 명칭 공모 철회 건에 대해 재차 철회를 촉구했다. 그 동안 권 의원은 도청 신도시에 또 다른 명칭을 정하게 되면, 안동‧ 예천 간 협력과 화해 분위기를 해쳐 새로운 갈등만 불러 올 것이라는 주장을 줄곧 펼쳐 왔다.

이와 더불어, 도축장 시설을 현대화하고 농산물도매시장의 수수료도 현실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이재갑 의원(와룡, 길안, 임동, 예산, 도산, 녹전면)은 “3대문화권사업, 집 짓는 것보다 운영방안이 더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 이재갑 시의원
이 의원은 3대문화권사업의 근간이 되는 건물 등 구조물 설치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향후 운영방안과 재정 부담에 관한 문제가 특히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대해서는 향후 공론화를 통해 모색하라고 촉구했다.

또 이 의원은 향후 10년 간 715만명의 은퇴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들이 귀농․귀촌을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 안동빌딩”에 귀농스쿨을 설립할 것을 주문했다. 그리고 이를 매개로 이들이 안동을 여생의 새 삶터로 선택하고, 안동에서 새 둥지를 틀수 있도록 일명 “귀농․귀촌특별지원팀”을 신설하여 행‧재정적으로 밀착 지원하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