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축제, ‘2015영주 풍기인삼축제’ 준비 착착
건강축제, ‘2015영주 풍기인삼축제’ 준비 착착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5.09.3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4일∼11일까지 ‘천년건강 풍기인삼’ 주제

10월4일부터 11일까지 8일간 영주시 풍기읍 남원천 일원에서 열리는 2015영주 풍기인삼축제가 손님맞이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영주시는 축제의 각종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등을 차질 없이 운영하고 관광객 및 주민들이 축제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축제진행과 관련된 홍보, 교통, 안전관리, 먹거리장터 운영 등 축제 준비상황 전반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천년건강 풍기인삼’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르고 차별화된 즐길거리와 체험거리를 선보인다. 먼저, 공연행사로는 개막식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천년건강 해학한마당 ▲청소년 뮤직페스티벌 ▲관광객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헬로콘서트 좋은 날 ▲전국풍기인삼아가씨 선발대회 ▲소백산 풍기인삼가요제 등을 통해 축제의 흥을 돋운다.

연계행사로는 ▲전통시장별 이벤트 실시 ▲우리가락 우리마당 ▲소백산자락의 청정자원이 길러내어 품질에서 단연 최고를 자랑하는 영주사과와 한우를 관광객들에게 소비촉진 행사로 선보인다.

체험행사로는 ▲인삼비누 만들기 ▲인삼족욕 ▲인삼쥬스 무료시음 체험 ▲인삼병주만들기 ▲인삼 떡메치기 ▲인삼캐기 ▲인삼깎기 ▲대장간 시연 등이 마련돼 있으며, 전시행사로는 ▲인삼홍보관 운영 ▲전국 우량인삼 선발대회 수상작 전시 ▲인삼가공제품 전시 ▲인삼김치 및 웰빙인삼요리 등을 전시한다.

올해에 주목할 만한 것은 풍기인삼의 역사와 유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풍기인삼홍보관이다.. 이곳에서는 풍기인삼의 발전과정과 효능을 체계적으로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축제는 10월 2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2015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에 참가하는 많은 외국인 선수 및 임원들이 영주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풍기인삼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축제 홍보물을 영문판으로 별도 제작하여 선수촌 등에 사전 배포했고 특별 해설사 배치했다.

또한 차별화된 먹거리 한우숯불구이, 한우불고기, 부석태청국장, 인삼순대, 인삼음식, 해산물 전문점 등 9개의 다양한 먹거리 식당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