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건강마을 공동체 구현에 박차
경북도, 건강마을 공동체 구현에 박차
  • 편집부
  • 승인 2016.02.2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총 377억 원 투입해 맞춤형 도민건강 통합서비스
 

경상북도는 올해 총사업비 377억 원을 투입,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통합 건강증진사업과 취약계층에 대한 5대 암 조기검진 및 의료비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26일 도청 회의실(화랑실)에서 시·군 보건관계공무원, 의과대학 및 간호대학 교수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3차년도 전략개발 세미나를 개최했다.

전략개발 세미나에서는 마을별 사례발표와 경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김건엽 교수로부터 3차년도 전략개발과 추진일정에 대한 발표와 함께 자치조직인 20개 마을건강위원회의 역할과 운영방안, 사업의 연속성을 위한 시범사업의 상시사업 전환여부, 마을건강리더 육성 지원방안과 지속 가능한 건강 환경 구축 등 다양한 의견을 내 놓았다.

올해 경북도에서는 마을의 건강문제와 해결방안을 위한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협의체 활성화, 마을건강위원회 사무실 확보와 워크숍 개최 등 역량강화, 건강 지도자 육성, 걷기코스 기반 조성 및 정비 등 지역특성과 자원연계로 주민의 요구가 반영된 마을별 맞춤형 통합건강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김종수 道 복지건강국장은 “최근 감염병과 건강에 대한 도민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주민이 참여하고 실천하는 통합건강프로그램 지원으로 도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경북세상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은 2013년 한눈에 보는 건강지도를 공개하고,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간 20개 마을에 총사업비 30억 원 투입, 건강취약지역의 신체적·사회적·물리적 환경을 변화시키기 위한 민·관·학 협력의 건강마을 공동체 구현프로젝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