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천년 경북, 독특하고 톡톡 튀는 생각 없나?
새천년 경북, 독특하고 톡톡 튀는 생각 없나?
  • 편집부
  • 승인 2016.03.3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도청시대 이끌 아이디어 5월19일까지 공모
 

경상북도에서는 新도청시대, 경북이 나라의 중심으로 자리하기 위한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3월 31일부터 5월 19일까지 50일간 ‘상상파워! 새천년 경북 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도민들의 생활 속 아이디어부터 정책제안에 이르기까지 여러가지 생각들을 도정에 반영해 도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한 취지로 시행됐다.

공모는 경제 활성화, 문화·관광 산업육성, 주민편익 증진, 기타 행정능률 향상 등 분야에 구애받지 않고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의 도민행복제안 또는 국민신문고 공모제안(www.epeople.go.kr)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능률성, 경제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최종 채택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창안등급에 따라 도지사 표창과 부상(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장려 50만원)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관용 도지사는 “신도시로 도청이 이전함에 따라 新도청시대를 이끌어 갈 새로운 원동력이 필요하며, 그 원동력은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라고 강조했다. 또 “앞으로도 도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우리지역의 통합, 화합, 단합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