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북부권 관광 콘텐츠를 재조명하다
경북도, 북부권 관광 콘텐츠를 재조명하다
  • 편집부
  • 승인 2016.05.16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포토챌린지 사진여행·촬영대회 열어

경북도는 12일부터 15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여행사진가, 사진교육자, 프린팅전문가, 리터칭 전문가 등 26명을 초청해 ‘경북 북부권(안동·영주·예천·문경) 사진여행·촬영대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새롭게 이전한 경북도청 신청사를 비롯해 인접한 안동, 영주, 문경, 예천 등 경북 북부권의 역사, 문화, 자연을 사진전문가들의 시선으로 촬영해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5월 12일 대회의 첫 일정으로 영주의 소수서원과 선비촌과 낙동강이 마을을 휘돌아 흘러 ‘육지의 섬마을’이라 불리는 수도리 전통마을을 방문해 고풍스런 옛 정취를 풍기는 고택과 정자, 30년 전까지 마을과 외부를 이어주던 유일한 통로였던 외나무다리 등을 촬영하며 첫째 날 일정을 마쳤다.

5월 13일 둘째 날에는 경북도청을 찾아 국내 최대 한옥형식 건축물인 신청사의 팔작지붕, 솟을대문, 회랑(回廊)과 꽃담, 경주 안압지의 형태를 축소한 연지(蓮池) 등 다양한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또, 하회마을, 부용대, 병산서원 등을 찾아 양반과 선비의 허구성을 풍자한 ‘하회별신굿탈놀이’를 관람했다.

대회 셋째 날인 5월 14일에는 예천의 곤충생태체험관, 진호국제양궁장, 용궁역과 문경의 레일바이크, 관광사격장 등 체험관광을 할 수 있는 장소를 위주로 탐방, 참가자들이 곤충생태체험, 활쏘기, 클레이사격 등을 직접 체험하며 그 느낌을 사진영상으로 담아냈다.

5월 15일 대회 마지막 날에는 참가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 동안 촬영한 사진의 평가를 통해 5점을 선정, 경상북도 특산물을 증정하는 시간을 가지며 3박 4일 동안의 대회를 종료했다.

경상북도 김진현 관광진흥과장은 “2016 포토챌린지 사진여행·촬영대회 개최를 통해 수집된 경북의 아름다운 사진을 관광안내지도 및 리플렛 홍보자료로 다양하게 활용해 경북의 볼거리 및 체험거리 등과 연계한 관광책자를 발간, 북부지역 관광을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