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역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첫 검출
경북지역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첫 검출
  • 편집부
  • 승인 2016.10.1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절기보다 3개월 빨라, 개인 위생주의 당부

경북도보건환경연구원은 도내 첫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검출했다고 11일 밝혔다.

경북도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8월 29일부터 시작한 2016~2017 절기 인플루엔자 실험실 감시사업에서 경북지역 첫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검출했다.

이번 검출은 9월 27일 감기증세로 경주시 소아과를 방문한 3세 남아에서 채취한 인후도찰물에서 이루어졌으며 지난 절기에 비해 3개월 빠른 것이다.

검출된 바이러스의 유형은 ‘A(H3N2)형’으로 지난 절기에 도내에서 유행했던 ‘A(H1N1)pdm09형’과는 다른 것이다.

연구원은 매년 9월부터 다음해 8월까지 질병관리본부와 지역 병의원이 참여하는 ‘인플루엔자 및 호흡기바이러스 실험실 감시사업’을 통해 그 절기에 유행하는 인플루엔자바이러스의 유형을 감시하고 있다.

인플루엔자는 주로 환자의 기침이나 콧물 등 분비물을 통해 감염되고 1~4일간의 잠복기를 거쳐, 38℃ 이상의 고열, 근육통, 두통, 인후통, 비염 등의 증상을 보인다.

김준근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인플루엔자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씻기, 마스크 착용, 기침 할 때 소매로 입 가리기 등의 기침예절을 잘 지키고, 어린이와 노약자의 경우 폐렴 등 합병증으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예방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