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6차 산업 경진부분 최고상 휩쓸어
경북도, 6차 산업 경진부분 최고상 휩쓸어
  • 편집부
  • 승인 2016.11.2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자원사업 4개 분야 수상 영예 안아

경북도농업기술원은 29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 ‘2016년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에서 6차 산업 경진부분 4개 분야에서 대상, 최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는 6차산업화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농업 경영체·기관·공무원 등을 시상해 농업·농촌자원화 사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6차산업 우수 가공 상품 경진 부분에 ‘안동 더애플(홍진우)’이 대상, ‘영주 소백산아래(추경희)’가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6차 산업 성과확산 우수기관 경진에서는 포항시농업기술센터가 최우수상, 청도군농업기술센터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촌마을 가꾸기에서는 울진군 뒷들마을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각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밖에도 6차 산업 활성화 유공 공무원 부분에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권오성 농촌지도사와 청도군농업기술센터 이민경 농촌지도사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공무원 부문 최고상), 포항시농업기술센터 이은숙 농촌지도사가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다.

이동균 경북도농업기술원 생활지원과장은 “경북도가 각 부분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은 대내외적으로 농촌자원사업과 6차산업화 성과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6차산업화 확산으로 농가소득 증대와 농촌사회 활성화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