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국토교통부 지역개발 우수사례 최우수 수상
영양군, 국토교통부 지역개발 우수사례 최우수 수상
  • 편집부
  • 승인 2016.11.3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별빛생태관광 명품화 사업 국토교통부 장관상

영양군은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지역개발 우수사례 평가에서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별빛생태관광 명품화 사업이 최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지난 29일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의 지역개발 우수사례 선정 제도는 귀감이 될 만한 지역개발 우수사례를 공유해 국토균형발전 및 효율적 지역개발에 도움이 되고자 실시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사업시행 분야와 기획·성과분야로 나누어 지차체로부터 사례를 제출받아 서면심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별빛생태관광 명품화사업을 최우수 사례로 선정했다.

영양군의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별빛 생태관광 명품화 사업은 지난해 10월 31일 영양군 수비면 수하계곡일대가 국제밤하늘보호공원으로 지정돼 국제적 인지도를 확보함에 따라 이를 활용한 관광자원화를 위한 융·복합 인프라 구축을 위해 총 30여 억 원의 사업비로 ’17년부터 ’19년까지 3년간에 걸쳐 시행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이번 평가에서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이라는 지역특화자원의 차별성을 인정받고 이와 융합하는 증강현실 콘텐츠 개발 등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기획·성과 분야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권영택 영양군수는 “지역개발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을 계기로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별빛 생태관광 명품화 사업의 우수성을 알린 만큼 사업 시행도 모범적인 사례로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영양군을 세계적 별빛 관광명소로 도약하는 명품 관광지로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