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도지사기 전국 초ㆍ중학교 양궁대회 개최
제6회 도지사기 전국 초ㆍ중학교 양궁대회 개최
  • 경북인
  • 승인 2009.05.0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6일까지 예천진호국제양궁장 1천여명 참석

제6회 경상북도지사기 전국 남ㆍ여 초ㆍ중학교 양궁대회가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세계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열리고 있다.

예천군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양궁협회가 주관하며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체육회, 대한양궁협회가 후원하는 이번대회는 4일 오후 3시 대회장인 김수남 예천군수와 대한양궁협회 김기찬 부회장을 비롯해 각급 기관단체장, 지역 주민, 출전 선수 및 임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갖고 본격적인 대회에 들어갔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초등학교 51개팀, 중학교 41개팀, 총 92개팀 500여명의 선수 임원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경기방식은 초ㆍ중등부 각각 남ㆍ여 단체전, 개인전, 거리별로 진행되며, 각부별 단체전은 팀당 4명중 상위 3명의 기록 합계순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고 개인전은 더블라운드 기록으로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세부 경기 일정은 4일에는 개회식과 공식연습, 대표자 회의가 있으며 5일과 6일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남?여 중등부 30M, 50M와 초등부 30M, 20M 경기가 치루어 진다.

경기가 끝나면 6일 오후 2시 40분에는 초등부 시상식이, 오후 5시에는 중등부 시상식을 갖는 것을 끝으로 대회 일정이 끝나게 된다.

특히, 예천은 세계 최고수준의 시설을 자랑하는 예천진호국제양궁장과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예천군청 양궁실업팀과 초ㆍ중고 양궁팀을 보유하고 있는 양궁의 고장으로 양궁을 지역발전의 성장동력으로 삼기위해 각종 양궁대회 유치, 양궁장 시설확충과 환경정비, 양궁체험장 운영 등 세계속의 양궁의 고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