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식 도의원 ‘경북도 산불방지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이영식 도의원 ‘경북도 산불방지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 편집부
  • 승인 2017.03.0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 예방 및 산불 피해 최소화 위해 필요한 사항 규정

경북도의회 이영식 의원(안동)은 평상시 산불에 대한 민·관 협력 체제를 공고히 하고, 산불에 대한 도민 의식 향상 및 산불진화 능력을 향상으로 산불 예방 및 산불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경북도 산불방지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지난 3일 발의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 경북도지사는 도내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해 연도별 산불방지대책을 수립하고,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방지 연도별 대책의 체계적 추진과 산불방지에 필요한 조치를 신속히 마련하기 위해 경북도 산불방지대책본부 및 대책본부 내 산불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토록 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을 협의하기 위해 도내 산불유관기관으로 구성된 경북도산불방지협의회를 구성·운영토록 했다.

그리고 산불 피해를 최소화하고, 도민의 산불방지 의식을 고취하기 위하여 산불유관기관, 도민, 비영리민간단체 등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도민 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산불방지 행사 및 활동을 전개하도록 했다.

또, 산불방지 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필요한 인력, 장비, 물품 등을 예산의 범위에서 지원하고 산불방지 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산불방지 활동 우수단체 또는 개인에게 포상할 수 있도록 했다.

조례안을 발의한 이영식 의원은 “산불로부터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도민들의 참여와 협조가 꼭 필요한 만큼, 조례를 통한 산불 예방과 산불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행정지원과 더불어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