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끝으로 전하는 나라사랑 작은 마음
손끝으로 전하는 나라사랑 작은 마음
  • 편집부
  • 승인 2017.04.0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병무청, 제7회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개최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홍승미)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에게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병역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을 응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7회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인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손끝으로 전하는 나라사랑하는 마음’이며 나라를 사랑하는 순수한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참여기간은 4월 3일부터 5월 24일까지이며 응모자격은 기존 초등학교 3~6학년, 해외 한국국제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에서 동 연령대 홈스쿨링 청소년까지 참가범위를 확대했다.

작품 규격은 그림은 8절지 크기에 크레용, 수채물감 등 초등학생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재료를 사용하고, 글짓기는 200자 원고지 10매 이내의 분량으로 수필, 기행문 등 주제에 맞게 표현하면 된다. 접수는 학교단위로 받으며 작품은 대구경북병무청(대구 동구 동내로 63)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 입상자에게는 국방부장관상, 병무청장상, 지방병무청장상 및 소정의 부상이 지급되며, 우수한 작품은 전시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나라사랑 의미를 나눌 예정이다.

□ 홍승미 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군 장병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숭고한 병역에 대해 조금 이나마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