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공중위생서비스평가 실시
안동시 공중위생서비스평가 실시
  • 경북인뉴스
  • 승인 2009.05.14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대평가 방식으로 등급을 나누어

안동시에서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수준을 높이고 보다 나은 위생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공중위생업소에 대한 위생서비스수준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평가 대상은 공중위생업소 중 숙박업소 및 이용업소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으로 2009년 5월 15일부터 실시하며, 평가방법은 공중위생담당공무원 및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이 함께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평가표에 의하여 일반현황, 서류현황, 시설환경, 고객안정성, 서비스의 질 및 인력관리 부분 등의 영역과 일반, 필수, 권장항목 등의 항목으로 나눠 이뤄지며 절대평가 방식으로 등급을 나누게 된다.

안동시는 90점이상 최우수업소에는 녹색등급을, 80점이상 우수업소는 황색등급을, 80점미만의 일반관리업소에는 백색등급을 각각 부여할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공중위생서비스수준평가를 통하여 업소의 자율적인 시설환경개선과 서비스의 경쟁을 유도하여 보다나은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고 아울러 각종 체육행사 및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등 안동시를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위생교육과 지도점검 등을 실시하여 업소의 위생수준과 서비스를 향상시켜 우리시 이미지 제고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