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전문교육 실시
경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전문교육 실시
  • 편집부
  • 승인 2017.08.3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을 싣고 행복을 키우는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
▲ 경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2차 전문교육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 경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북부지역)는 8월 29일(화), 학교교육지원센터 1층 학습자료실에서 경북북부지역 7개 시·군(안동, 영주, 문경, 의성, 영양, 예천, 봉화) 학습코칭단 35명을 대상으로 2차 학습코칭단 전문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전문교육은 9월부터 실시되는 2학기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에 앞 서 학습코칭단의 전문성을 높이고 코칭단의 학습부진아 지도에 대한 마음을 다지기 위해 실시되었다.

먼저 학습부진학생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해 안동서부초등학교 권기매 수석교사의 강의가 있었다. 자존감의 뜻과 의미를 살펴보고 ‘자존감을 회복하는 방법과 말’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고 실습하는 활동이 있었다.

이어서 길주초등학교 김기순 수석교사의 회복탄력성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좌절로부터 회복하는 마음근육을 뜻하는 회복탄력성의 필요성을 알아보고 기초학력 향상지원사이트 ‘꾸꾸’에서의 자료 활용법이 상세히 안내 되었다.

전문교육에 참석한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김경일 교육지원과장은 “학생 개인별 학습부진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학습지도를 통해 단 한 명의 학생도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사랑과 관심으로 학생지도에 최선을 다 해 주기를 바란다”며 학습클리닉 사업 담당자와 학습코칭단을 격려하며 당부의 말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